핵심메뉴/금산 소식

금동이 수영교육 한마당 개최

by 박인군 2015. 7. 15.

 

 

금동이 수영교육 한마당 개최

 

나를지키는 안전 수영, 즐기는 금산 수영교육 축제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회원)715일 금산 관내 7대 기관장, 학부모 대표, 초․중교장 선생님 등을 모시고 금동이 수영 교육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는 지난 1학기동안 실시했던 안전 수영교육의 성과를 정리하고 학생들의 수영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한 수영 축제로 진행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초중학교 10개 학교의 학생들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수영 인증서 수여, 수영영법 시범, 키판잡고 릴레이, 아쿠아로빅 등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2014년 세월호 참사 이후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금산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에게 실기 중심의 수영활동을 통해서 자기 생명 보호 능력을 신장시키고자 수영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초등학교 3~6학년, 중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산학생 수영장에서 10시간이상의 수영 교육 실시하여 안전수영 인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1300여명 학생을 대상으로 안전 수영교육을 하였으며 이중 200여명의 학생은 자유형 50m이상을 완주하여 안전수영 인증을 받았다. 여름방학과 2학기에도 학생 안전 수영교육, 학부모 수영동아리 운영, 교사 안전 수영 직무연수 등 수영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회원 교육장은 “학생 수영 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이 자기 생명 보호능력 신장뿐 아니라 체력증진, 건강한 정신함양으로 행복한 학교 생활이 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전하고 지속적으로 수영교육을 실시할 것을 강조하였다.

 

 

  • 현재글금동이 수영교육 한마당 개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