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메뉴/금산 소식

특수교육 상설모니터단 협의회 개최

by 박인군 2015. 9. 3.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학교폭력(성폭력) 예방을 위한

특수교육 상설모니터단 협의회 개최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손중대) 특수교육지원센터는 3일「2015학년도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학교폭력(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상설모니터단(이하 상설모니터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상설모니터단 협의회는 1학기 상설모니터단 학교 점검 결과 및 주요사항 2학기 상설모니터단 지원 계획 협의 기타 장애학생 인권보호에 관한 사항에 대해여 협의하였다.

상설모니터단 단장 류미자 장학사(특수교육담당)는 ‘2015학년도 1학기에는 장애학생 집단상담 프로그램, 금산경찰서와 연계한 가정, 학교 방문 예방 활동 전개, 관심대상 장애학생 소속교 점검 및 지원, 장애학생 인권 역량 강화 연수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였다. 2학기에 특수학급 교사들의 의견 등을 반영하여 현장 맞춤 모니터링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협의하였다.“라고 하였다.

손중대 교육장은 “장애학생의 인권 보호는 우리 사회 모두가 협력할 때 가능하다. 교육청과 학교가 중심이 되어 유관기관과의 활발한 연계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인권 보호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금산특수교육지원센터 상설모니터단은 매월 1회씩 장애학생들이 재학 중인 학교를 방문하여 연중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부모교육, 집단 상담활동, 관심대상 장애학생 가정 방문 및 연수 지원 등을 계획하고 있다.

 

  • 현재글특수교육 상설모니터단 협의회 개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