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메뉴/인삼시장 활동 정보

디자인 경영

by 박인군 2014. 9. 4.

 

 

디자인 경영의 필요성

 

 

쇼핑 환경의 변화

 

 

마트, 백화점, 머티 플렉스가 일반화 되면서 현대인들은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쇼핑 환경을 요구한다.

 

시대의 변화는 쇼핑 환경의 변화를 가져오게 한다.

전통시장도 최근에는 아케이드를 만들고,

깨끗한 상점 정리와 함께 종합 쇼핑 문화로 발전하며 변화되고 있다고 한다.

 

 

 

 

문효정 문스페이스 소장 (한서대학 겸임교수)

 

 

 

 

 

 

 

 

 

 

 

 

 

 

금산수삼센터는 그동안 금산군과 중소기업청 그리고 전 시장경영진흥원이 후원하는

문화관광형시장활성화 사업을 실시 하였으며, 상인대학 교육 과정까지 마치면서

오랫동안 쉽게 바뀌지 안을거라 생각했던 상인들의 고정 관념이 많은 변화로 이어지기도 했다.

 

올해도 우수시장으로 인정받아 2차 상인대학 교육 과정을 실시하고 있는데 

110명의 교육생이 어려운 여건에서도 열심히 참석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40시간을 20회에 나눠서 교육을 실행하고 있으며

금산수삼센터가 상인회가 만들어지고 상인들의 의식이 놀라울 정도로

변화되고 있는 것을 엿볼 수 있는 장면으로 느껴 본다.

 

 

 

 

시장 상인의 의식의 변화가 화합으로 이어져서

시장 환경변화도 함께 바끼며 성공한 선진시장으로 쭉~  발전하길.........

 

 

 

 

 

 

 

문효정강사님 수고하셨습니다.

 

 

 

 

 

  • 현재글디자인 경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