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메뉴/금산 소식

금산군 보건소, 영양플러스 식품섭취 특강 실시

by 박인군 2016. 8. 19.

금산군, 영양플러스 식품섭취 특강 실시

 

 

 

금산군보건소는 지난 17일 다락원 생명의 집 소공연장에서 영양개선을 위한 영양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대상자(임신부, 출산수유부, 영유아) 100여명에게 식품위생 특강을 실시했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가구별 기준 중위소득80% 미만 가구 중 영양위험이 있는 66개월 미만의 영유아와 임산부에게 쌀, 감자, 당근, 달걀, 우유 등 보충식품을 한 달에 두 번 제공하고 영양교육을 진행하는 평생건강관리 영양 사업이다.

 

영양플러스 대상자 교육은 매월 다양하게 실시하며, 8월은 여름철 식품 위생을 주제로 식중독의 증상 및 예방법, 영양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보충식품 보관법, 평소 잘못 알기 쉬운 상식 등 식품 위생을 위한 바람직한 식습관을 중심으로 궁금증을 해소시켰다.

 

식중독은 계절에 상관없이 일어나지만 특히 여름철에는 급격한 기온상승과 다습한 날씨로 식중독균이 음식에 번식하기 쉽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음식을 제대로 보관하지 않거나 위생관리에 소홀히 하여 식중독에 걸리게 되고, 이럴 경우 설사, 복통, 발열, 구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증상이 일어나 성장부진, 면역력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품위생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영유아의 성장·발달을 돕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현재글금산군 보건소, 영양플러스 식품섭취 특강 실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