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메뉴/금산 소식

이동필 前 장관 ‘금산세계인삼엑스포’ 조직위원장 위촉

by 박인군 2017. 2. 18.

이동필 장관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원장 위촉

풍부한 행정경험과 전문성, 리더십 갖춰엑스포 큰 힘 될 듯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역임한 이동필 장관이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 조직위원장으로 위촉됐다.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는 16, 안희정 충청남도지사, 조직위원회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필 장관을 오는 9월부터 열리는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 조직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날 안지사로부터 위촉장을 받은 이동필 위원장은 오랫동안 국가 농업정책에 참여해 온 전문가로서 농촌경제와 농업제도 분야에서 탁월한 감각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위원장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과 UN아태지역 경제사회이사회 기술자문위원, 현장포럼 대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등을 거치면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인정받은 인물로, 2017금산세계인삼 엑스포의 위상과 품격을 높이는 데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아 왔다.

 

특히, 인삼산업의 활성화와 산업화에 기여했던 인물로 인삼 엑스포를 통한 인삼분야 발전방안 모색과 콘텐츠 구성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동필 위원장은 인삼산업과 더불어 인삼엑스포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큰 것이 사실이라고 말하고, “국제행사로 승인된 엑스포인 만큼 대형 이벤트로써 인삼의 새로운 비전 제시와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조직위 관계자는 그동안 농업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 오셨고, 인삼분야 전문성을 두루 갖춘 조직위원장을 모시게 되어 기대가 크다엑스포 본격 준비에 박차를 가하면서 성공개최를 위해 직원 모두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동필 위원장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역임 등 국가사회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으며, ‘농촌경제 활성화농촌 현장을 주제로 다수의 저서와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 현재글이동필 前 장관 ‘금산세계인삼엑스포’ 조직위원장 위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