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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청소년들의 위험한 성 충동 - 빈집을 조심하라

by 박인군 2011. 12.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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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사진 : kaonic, Broken Heart, Seoul, 2008

 

김모 여인은 요즘 아들의 여자친구 엄마로부터 열흘 넘게 협박을 받고 있다. 1억을 내놓지 않으

아들을 고소하여 소년원에 보내겠다는 것이다. 사건의 개요는 이렇다. 열흘 전, 중학교 2학년인 아

들이 여자친구 에 놀러가 둘이서 성관계를 맺었는데 여자친구의 엄마에게 들킨 것이다. 엄마가

외출한 사이 아이가 남자친구를 불러 들였고 둘은 야릇한 충동을 이기지 못해 관계를 맺었다.

관계가 의 끝 즈음,  외출했던 여자 아이의 엄마가 불쑥 문을 열고 들어왔다. 변명의 여지는

었다. 두 아모두 벌거벗은 상태였으므로. 남자아이는 화간이라고 하고 여자 아이는 강간

엄마 편에 다. 진실은 두 아이만이 알 것이다. 처음부터 여자친구가 강간을 당했다고 하진 않

았다. 그런데 엄그렇게 하라고 시킨 것인지 아니면 그래야 할 것으로 인식한 것인지 어느 순간

부터 여자 아이는 신이 겁탈당했다고 주장한다.

아들을 소년원에 보내고 싶은 부모가 어딨겠는가. 하지만 김모 여인은 지금 어쩔 수 없이 아들을 소

년원에 보내야할 판이다. 1억이라는 돈을 만들어 낼 간이 없는 것이다. 3천 만 원 짜리 지하방에

들어 사는 사람이 어디서 1억을 만들어 내겠는가.

 

이렇게 극단적인 예가 아니더라도 청소년 자녀를 가진 부모들은 한 시도 마음 놓을 수가 없다. 요즘

이성친구 사귀는 일을 특별하다고 할 수도 없지만 막상 내 자식에게 이성친구가 생겼다면 이것저것

신경쓸 일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자녀들의 이성교제, 어떻게 바라보고 지도해야 하는지 알아봤다. 

 

요즘 청소년들은 대부분 초등학교 고학년 때 월경, 몽정 등 ‘2차 성징’을 경험한다. 자연스레 이성에

대한 관심도 빨리 생기게 된다. 초등학생들의 70%, 중학생 남자 55%, 여자 25%, 고등학생 남자 96%,

여자 90% 이상이 이성과의 교제를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학년이 낮을수록 우정을,

학년이 높을수록 애정을 추구한다고 했다. 이들은 이성 교제를 바라보는 어른들의 시선에 대해 ‘걱정

이 지나치다’(56%)고 말한다. 또 어른들이 그러거나 말거나 ‘신경을 안 쓴다’는 청소년도 11%였다.

말하자면 하고 싶은 대로 하겠다는 뜻이다. 이성 친구를 만나 하는 일이나 성적인 행동은 손잡기’

‘키스’, ‘거리 돌아다니기’순이었다.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이성교제를 원하고 있고 실제 경험도 있지

이성교제를 통해 얻게 되는 것보다 잃게 되는 것들이 많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그 이유는 ‘공부에

하기 어렵고’  시간이나 돈을 많이 쓰게 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성적인 충

동‘을 조절하기 어려운 것문제라고 생각하는 청소년들도 많았다. 대부분 어른들의 우려와 일치되

부분들이다. 즉, 청소년들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으면서도 이성교제를 하

어 한다’는 얘기다. 

 

자녀들의 이성 친구, 어떻게 바라보고 지도해야 할까?

 

1. 자녀의 눈높이에 맞춰 질문하라

 이성 친구에 대해 물을 때는 ‘감시한다’라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해야 한다. 다짜고짜 “어디서 만

났니? 뭐 하는 애니?”라고 물어보면 자녀는 아예 입을 닫거나 거짓말을 하게 된다. 자녀의 활동반

경을 고려해 “학교 친구니?” “동아리 친구니?”라고 묻는다. 자녀가 이성 친구 사귀는 걸 숨기고 있

다면 인기 있는 TV 드라마나 음악프로그램을 함께 시청하면서 “넌 어떤 여자(남자)친구가 좋아?”

“요즘 커플들은 100념일에 뭐 하니?”처럼 자녀의 눈높이에 맞춰 질문해야 한다.

 

2. 나의 자녀가 성장했다는 것을 인정하라

 이성친구가 생기면 부모들은 혹시나 나쁜 행동을 했을까봐 지레짐작하고 화부터 내는 경우가 많다.

부모가 화를 내면 역효과만 불러 온다. 먼저 자신의 자녀가 그만큼 컸다는 것을 인정해주고 자녀의

이성 친구에 대해 차근차근 파악해야 한다.

 

3. 이성 친구를 사귀면서 생기게 되는 득과 실을 따져보게 하라

만일 이성 친구를 사귀면서 성적이 떨어졌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때는 이성교제에 따른 ‘득과

실’을 따져 보게 해야 한다. 좋은 점이 있다면 학업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나쁜 점이 있다면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함께 생각해 본다.

 

4.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게 하라 

자신의 일에 집중하지 못한다면 이성교제를 위해 사용하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따져 보게 한다.

이성교제에 들인 시간과 하루 동안 공부한 시간을 꼼꼼히 적어 비교해 본다. 이렇게 생활하다 보면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 미래의 자기 모습을 그려보게 한다. 부모와 자녀가 대화를 통해 ‘공

부시간에 휴대전화 전원 끄기’ ‘이성 친구는 주말에만 만나기’처럼 구체적인 규칙을 정할 수도 있다.

 

5. 자녀와 함께 스킨십의 기준을 세우라

‘어느 정도의 스킨십이 적당할까?’란 문제에 대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대화를 나눈다. ‘이성 친구와

는 손만 잡는다’처럼 구체적인 기준을 정하는 것도 좋다. 또 스킨십을 하다 보면 성적인 충동이 생

길 수 있다는 것과 성적 충동을 자제하지 못해 일어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도 정확히 인식시킨다. 

 

6. 자녀의 이성 친구를 집으로 초대하라

이성 친구를 집으로 초대하여 개방된 분위기에서 사귀게 해야 한다. 이성 교제는 은밀할수록 왜곡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가족들이 함께하는 가운데 자연스러운 사귐이 되도록 해야 한다.

혼자 있을 경우에는 절대로 초대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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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내남없이
글쓴이 : 굄돌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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