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메뉴/인삼시장 활동 정보

상인대학 최동규교수 강의

by 박인군 2014. 7. 21.

 

 

 

마케팅이란 ?

 

 

마케팅이란? 고객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생각하는 것이며,

경쟁자가 늘어나면 수요와 소비에 대해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상인들의 생존과

밀접한 관계로 이어지기 때문에 전략이 필요하게 된다.

                                          

                                 따라서  하나  상품을 전략적으로 판매를 실시하는게 중요하다...

                                     하나  매출이 하락 할 경우 금산은 관광버스에 대해서 서비스 제공 모색

                                     하나   광고 즉 홍보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한다.

                                     하나   표적층을 고려하며 판매 계획을 세운다.

                                     하나   이벤트,택배,공동 마케팅을 활용한다.

 

 

 

현재 교육이 실시되고 있는 이 곳 금산수삼센터는 인삼 중에서도

전국에서 유일하게 수삼만을 취급하는 단일품목으로 형성되어 있는 시장이다.

하루에 많이는 200톤 가까이 시장에서 물량이 유통되며

거래가 이루어지는, 명실공이 전국을 대표하는 인삼시장이기도 하다.

특히 금산인삼은 1500년의 역사를 이어오면서 60년 전에 처음 인삼시장이 형성되고,

오늘 날에는 금산인삼시장이 전국을 대표하는 시장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그리고 글로벌시대의 선두에서 인삼의 종주지로써

모든 인삼의 도매 가격도 이곳 시장에서 결정이 되고 있다.

따라서 전국에 있는 시장들도 대부분 금산수삼센터 도매시장을 통해서

구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가격도 전국에서 이 곳이 제일 저렴하다고 보면 된다. 

 

 

 

 

 

7월 21일 교육은 네번째로 최동규교수가 강의를 담당하며 교육이 실시되었다.

 

 

 

 

 

 

 

 

 

 

 

 

 

  • 현재글상인대학 최동규교수 강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