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메뉴/인삼시장 활동 정보

제9강 광고.홍보전략(상인대학 교육)

by 박인군 2014. 8. 11.

 

 

제9강 광고.홍보전략

 

 

 

 

 

광고와 홍보의 개념에서 중요한 것은 누구를 대상으로 할것인가?

 

목표고객이 중요한데 우리 시장은 이미 정해져 있다.

즉 수삼만을 취급하는 단일품목 시장이기 때문이다.

신규 고객을 끌어드리기 위하여 흔히하는 전단지 배포나 이벤트 행사는

우리시장의 여건에는 맞지가 않는다. 

간단하게 명함을 전해 준다던가 인터넷을 이용한 광고와 미디어 홍보가

시장의 특성과 시대에도 잘 맞아 떨어지고 있는 것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KBS6시 내고향,소상공인 Yes TV를 통해서

소상공인과 상점가를 미디어 홍보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금산수삼센터와 같이 해외나 전국을 대상으로고객을 상대하며,

단일품목만을 취급하는 시장에서는 꼭 필요하다고 본다.

소비자들은 정보취득에서 나타나고 있듯이 의사결정이 자유롭고,

구매후 서비스 평가까지 소비단계 과정에 활용 되면서 편리한 이용 등은

고객 관리에 갈수록 중요한 목적이 되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의 소셜미디어가 일반화되며,

입소문을 활용한 홍보가 용이해지고 있기도 하다.

 

정락채교수님의 강의 요지와 우리 시장의 여건을 매치시켜서 풀어 보았다.

 

 

 

 

 

 

강사 정락채 공주대 교수

 

 

 

 

 

 

 

 

 

 

 

 

  • 현재글제9강 광고.홍보전략(상인대학 교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