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개발과 브랜드 관리◈
조영상공주대학교 산업유통학과 교수
교과서 위주의 교육으로는 변화하는 시장을 따라잡지 못한다.
자라나는 젊은 세대를 옛날 재래시장 이미지에 오히려 묶어두는 교육이 되고 있다고 한다.
즉 낡고 허름한 시장을 오히려 정책적으로 활용함으로 고정관념의 틀에서
멈추게 하고 있지는 안는지를 조영상 교수는 깊이있게 현실에 접근하고 있다.
정부기관에서는 시장의 혁신과 변화를 요구하며, 모범적으로 잘하는 시장을 지원한다.
그러나 현실은 전반적으로 불황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전국적으로 전통시장(재래시장)은 고객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데서
쉽게 설명을 안해도 알 수가 있다.
오늘 교육은 시장에서 새로운 마케팅 개발과 함께 브랜드 관리를 중점으로 하여
변화를 찾아가는 운영시스템을 설명하며, 모든 과정은 고정관념의 틀에서
시장 상인들이 빨리 벗아나야 가능하다고 하였다.
'핵심메뉴 > 인삼시장 활동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드마케팅 시대 (0) | 2014.08.22 |
---|---|
구로디지털단지역 강창구 찹쌀 진순대, 메들집 (0) | 2014.08.20 |
한마음으로 하나 될 때 시장이 변한다. (상인대학 교육) (0) | 2014.08.17 |
금산수삼센터와 부안상설시장 자매결연 체결 (0) | 2014.08.15 |
금산수삼센터가 금산인삼축제 홍보길에 나서다 (0) | 2014.08.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