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보 전략
광고는 사주세요(buy me) 홍보는 알아주세요(know me)
광고와 홍보의 차이점이라고 합니다.
전통시장 홍보 성공 포인트의 중요한 전략으로 육창화교수는,
브랜드 모바일마케팅에서 시장 이름을 이용한 브랜드광고를 강조 하고 있다.
우리 시장만의 핵심 역량을 발견 차별화 된 포인트 전략을 세운다는 것이다.
금산수삼센터는 60여년의 역사를 가진 전통시장이면서 전국을 대상으로
중간 도매상인을 상대하는 거대 인삼물류 유통시장으로 이루어 졌다.
그러나 최근에 정보통신의 발달이 시장 흐름을 크게 변화 시키고 있다.
SNS를 통한 정보 전달은 사람을 시장과 멀어지게 하면서 택배 문화로 점차 바뀌고 있는 것이다.
홍보 전략이 주요 매체의 중요한 변화로 이어지고 과거 신문,잡지, 방송을 이용한 홍보에서
현재는 SNS,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그리고 젊은 층에게는 소셜커머스 사이트로 변화가 되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금산수삼센터 상호가 인터넷 검색으로 찾기가 매우 어려워
고객 관리에 불리하게 작용되고 있다고 교육 과정에서 지적하면서
육창화 교수는 모바일 마케팅브랜드 효과는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하였다.
나름대로 필자는 금산인삼 전통 도매시장을 대표 브랜드로 생각해 본다. ^^
담당교수 육창환
'핵심메뉴 > 인삼시장 활동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특화상품 개발로 대박점포 만들기(점포대학 교육 과정) (0) | 2015.07.16 |
---|---|
금산수삼센터 "인삼향기" 통기타 동아리 활동 (0) | 2015.07.14 |
쇼핑매장 차별화 전략 (점포대학 교육 과정) (0) | 2015.07.08 |
소상공인 2015년 주요 지원시책 등과 시장 금융 정책(정보대학 교육) (0) | 2015.07.03 |
브랜드네이밍(Brand Naming) 금산수삼센터 점포대학 과정 (0) | 2015.06.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