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메뉴/금산 소식

금산교육지원청, 2016년 을지연습 연계 안보강연 실시

by 박인군 2016. 8. 24.

금산교육지원청, 2016년 을지연습 연계 안보강연 실시

 

- ‘ 나라사랑주제로 공직자 안보강연 실시 -

 

 

 

 

남삼현 육군대령 "한반도 정세와 국가안보" 강연회 실시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손중대)822일 을지연습 첫날 교육지원청 전 직원과 관내 학교 교()감들을 대상으로 생생한 안보강연회를 열었다.

 

이날 강연은 국가보훈처 나라사랑전문강사 남삼현 육군대령을 초청하여 한반도 정세와 국가안보주제로 약 1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최근 북한의 실상과 한반도 주변정세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를 실시하여 공직자가 가져야 할 국가안보 의식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했다.

손중대 교육장은 을지연습과 연계한 이번 안보강연회가 공직자들의 안보의식을 다시 한번 제고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앙 EFR 교육센터 도혁 전문강사의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 과

화생방방재연구소 송진규 소장은 "화생방 교육" 그리고 학생안보, 안전체험 견학을 실시

 

 

금산교육지원청, 2016년 을지연습’성황리에 마쳐

-함께해요 을지연습! 튼튼해요 국가안보!-

  

 

 

 

 

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손중대)은 지난 22일부터 34일간 실시한 을지연습이 철저한 준비 및 실제 훈련을 통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교직원 및 학생의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안보강연, 화생방 교육, 안보사진 전시회, 길거리 홍보캠페인, 전투식량 시식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지난 23일에는 금산동중 학생 90여명이 금산군청과 연계한 안보·안전체험에 참여하여 학생 및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손중대 교육장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공무원들의 전시 대처능력 향상 및 안보의식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직자 안보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현재글금산교육지원청, 2016년 을지연습 연계 안보강연 실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