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메뉴/금산 소식

금산군,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by 박인군 2016. 10. 13.

금산군,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금산군은 11()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회장 태진수) 주관으로 관내 어르신과 기관단체장, 내빈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산다락원 대공연장에서 20회 노인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제20회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에 대한 공경심과 경로의식을 고취하고 우리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마련됐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1부 기념식에서는 충청남도지사 표창 모범노인 추부면 손동연 어르신과 모범경로당(금산읍 상리주공아파트 경로당 등) 2개소를 비롯,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자 21명에게 표창을 수여, 어르신에 대한 공경심과 사회적 관심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장(태진수)은 모범학생10명에게 장학금 전달했으며, 한국타이어에서 1000만원의 후원금과 굿모닝 보청기의 보청기 기증으로 더욱 따뜻하고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예술인협회 허진주의 사회로 진행된 2부 행사는 어르신들을 위한 노래와 품바공연의 흥겨운 시간으로 약80분 동안 이어져 노인의 날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박동철 금산군수 이번 노인의 날 기념식 축사를 통해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향상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 현재글금산군,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