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메뉴/금산 소식

금산약초 융복합바이오 전문교육과정 수료식

by 박인군 2015. 8. 27.

 금산군, 약초가공·약초발효 명인 배출

금산약초 융복합바이오 전문교육과정 수료식

 

 

약초가공 및 발효 전문인들 배출

 

 

금산군은 26()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 대회의실에서 박동철 군수를 비롯한 강사, 공무원, 교육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산약초 가공 및 약초발효 전문교육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사업은 올해부터 2018년까지 추진되는 금산군 향토산업육성사업단 「금산약초 융복합바이오 사업단」(이하 사업단)의 ‘금산약초 융복합 바이오 가공산업’의 일환으로 지역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약초가공 전문교육과정은 지난 622일부터 824일까지(1/10) 금산약초 6차 산업의 전망과 가공기술의 이해, 약초가공품 상품화 방안 등에 대한 교육으로 총 38명이 수료과정을 거쳤다.

또한 약초발효 전문교육과정은 624일부터 826일까지(1/10) 진행하여 약초발효기술의 활용 및 상품화 방안 등의 교육과 약초를 이용한 발효 먹거리 실습 등이 추진돼 총 34명이 수료했다.

 

사업단은 약초 관련 최신 가공기술과 발효기술의 제공 및 상품화 연계방안의 교육을 통해 지역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약초가공품으로 고부가가치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2018년까지 약초관련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지역민에게 보급해 금산약초산업의 저변확대를 이루고, 약초가공품으로 약초시장의 불안전성 극복 및 사업경쟁력 확보로 내수시장의 강화를 모색, 금산군 약초농가의 소득증대를 꾀하겠다.”고 말했다.

 

  • 현재글금산약초 융복합바이오 전문교육과정 수료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