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메뉴/금산 소식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금산·추부깻잎 현장 방문

by 박인군 2016. 6. 10.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금산·추부깻잎 현장 방문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8일 창조 농업현장인 금산 만인산농협 산지유통센터와 깻잎 재배현장을 방문, 농가들의 진솔한 의견을 청취하고, 고품질 깻잎 생산과 유통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만인산농협 산지유통센터는 깻잎 농가들의 자발적인 지속적 품질향상 노력으로 현재 전국 깻잎 생산량의 21%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2015년도 엽채류중 최초 깻잎특구로 지정됐으며 대형마트와 학교급식 납품으로 작년 연 매출액 81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제1GAP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거머쥐는 등 고품질 안전 엽채류 산지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이어 이 장관은 농가 스스로 자발적인 품질향상 노력을 통해 깻잎매출 연 1억여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는 창조 농업현장의 모범이 되는 깻잎 재배현장을 방문, 깻잎 생산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신기영 금산부군수는 “30여년의 역사를 가진 금산군 깻잎은 4년 연속 연매출 400억원을 달성하며 전국 엽채류 중 최초로 깻잎 특구로 지정되는 등 전국에서 명실상부한 으뜸 깻잎으로 발돋움했다올해 연매출 500억원 달성 목표로 금산 깻잎 명품화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전국 최고의 깻잎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현재글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금산·추부깻잎 현장 방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