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메뉴/금산 소식

"주민공동체 네트워크 워크숍" 소식

by 박인군 2018. 4. 30.


"주민공동체 네트워크 워크숍" 소식


변화하는 시장에서 희망을 본다.




금산문화의집 2층 대 강당에서 얼마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주민공동체 네트워크 지원 워크숍"이 군내에 거주하는 여러 동아리팀이 참석하며 다양하고 심층있는 의견과 토론들이 이어지며 실시됐다.

워크숍은 시장활성화와 주민네트워크 사업의 일환으로 주관는 전통시장에서 이루어지는 행사에서 무대에 올려질 단막극을 목표로 사전에 활동 계획을 만들어가기위한 준비로 워크숍이 열리며 진행되었다.





콜라보는 단막극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여러분야의 동아리들을 두팀이상 매치를 시켜 하모니를 이루면서 연출하게 되는데 금산군에서 여러단체 팀으로는 처음 시도 되며 선보일 예정이다.

PPT발표로 참가한 마장우내미마을 식문화 동아리팀(박화춘)에서는 "봉황천 뚝방길을 중심으로 꽃길을 조성하고 산책로를 활성화하며 문화적 요소를 포함하는 체험마을로 발전시켜 먹거리와 함께 식문화 공동체로 목적을 성장시켜 간다" 라는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끝으로 금산읍 농촌중심지활성화 추진위는 농촌지역 생활경제서비스 기능을 지원하며 지역중심지역인 금산읍에서 역량을 강화 향상시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활동을 꾸준히 실행시켜 나가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또한 금산시장 청년몰 예비창업자를 위해 희망을 키워 나가게 만들어가는 일을 진행한다.







<참가 동아리 명단>

쎄시봉, 경기민요 소리여울, 대박난타, 식문화 동아리, 아우라 춤사위, 통기타와 함께, 누리밴드, 남산노래동호회, 이상 9개팀,



  • 현재글"주민공동체 네트워크 워크숍" 소식

댓글